<코로나19에 대한 기쁨의 교회 대응지침>

*기간: 5월 22일(금)부터 5월 29일(금)까지 1주간 


기쁨의 교회는 생활 속 방역이라는 새로운 국가의 지침과 총회의 권고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도 성도들의 신앙을 위해 아래와 같은 결정을 했습니다.


1. 예배: 주일예배를 포함한 모든 공 예배에 오실 수 있습니다. 이번 주부터 주일2,3부 예배 시 40명 내로 한정해 찬양대가 섭니다. 주일1,3부에 오시면 생활 속 거리두기가 더 용이합니다. 차량운행은 1호차~7호차를 마스크를 쓰고 타실 수 있습니다. 자차 주차는 하영인관 지하주차장에 하시면 되며, 입장은 각 예배 시작 20분 전부터 주차장 좌측 입구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. 1층 로비에서 마스크착용 확인, 손 소독, 신원확인, 발열체크를 한 후 본당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. 본당 안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앉으시고, 마치면 바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. 기쁨의 교회는 모이는 예배에 대해 철저한 기준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.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참여하셔도 괜찮습니다. 실시간 온라인예배도 제공합니다. 


2. 봉사 및 모임: 대면접촉이 적은 봉사부터 단계별로 시작합니다. 담당교역자와 부서장을 통해 각 부서의 지침이 정해지면, 건강하신 분들은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. 주중에는 예배를 제외한 교회의 모든 모임이 없으며 교회 건물에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교역자, 직원 및 허락된 인원을 제외한 모든 분의 출입을 통제합니다. 만나홀, 익투스, 교회학교 및 모든 봉사 및 모임의 정상화를 위해 계속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.


3. 교회학교, 훈련: 교회학교는 온라인예배를 제공합니다. 개학 후 사회의 추이를 지켜보며 오픈예배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. 홈페이지 및 유튜브-기쁨의 교회 채널에 올려져있는 설교, 기도회, 시리즈영상을 활용하시고, 순모임 자료를 활용해 순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.


4. 헌금: 본당에서 예배드리는 분은 입구의 헌금함에 넣으시면 됩니다. 온라인 헌금을 드리는 분들은 이름과 생년월일을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5. 심방: 장례 및 필요한 경우 안전한 범위 내에서 만남 심방을 실시하며, 나머지는 전화 및 SNS 심방으로 대체합니다. 


※ 당회를 통한 공식 지침 외에 다른 안내는 자제해 주시고

문의는 교역자나 행정실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.   


- 2020년 5월 22일 기쁨의교회 당회